제목저는원래호주에서 Marketing Specialist로이민을진행하고있었습니다.2018-04-19 17:09:24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이번에알버타주정부노미니를받은캘거리에거주중인, MK 라고합니다.

저는원래호주에서 Marketing Specialist이민을진행하고있었습니다. 운이좋게도사업체에서잡오퍼를받고, 2011취업비자로입국을했습니다. 제가들어갔던프로그램은 2년간고용주와일을하면영주권스폰을받을있는상황이라 2013말에영주권신청을하고,  2015영주권최종승인을  앞둔상황에서파이널인터뷰를진행하였습니다. 

그런데, 당시저를스폰하던사장님의개인적인사정으로회사를투자자들에게넘겨야했고, 호주인투자자가저를스폰하지않겠다고해서저의 4년간의고생은그대로날아갔습니다. IELTS 점수따느라고생했던시간들, 타지에서이방인으로살아가며느꼈던어려움들이주마등처럼흘러가며그냥그자리에서주저앉게되었습니다.

호주로떠날이미 30대였기때문에어린나이도아니었고, 한국으로돌아가다시무언가를시작하는것도두려워늦은방황을했습니다. 당시에는스폰이민이라는타이틀에진저리가나서아무래도기술쪽으로자격을갖춰서이민을준비하는것이좋겠다고생각했고,  한국으로들어와서산업공단에서진행하던무료용접학교를다니며 2기술을배웠습니다. 때는캐나다알버타에서용접공들에게 LMIA없이취업비자를내주던상황이었고,  용접기술자로독립이민을해보려고준비를했던것입니다.

정말저는이민운이없던사람이었던지, 제가자격을갖출무렵부터캐나다알버타주에서는용접직업군에서외국인에게내어주던취업비자를금지했습니다. 하늘이노랗게변하는같고나에게이런일이생기는건지정말하루가힘들었습니다.

해외에서체류하고, 직종도바꾸며지내다보니계속한국에서의삶이적응도되지않고, 불안하고힘들던시기를보내고있던, 우연히 SK 이민법률사무소홈페이지를알게되었습니다. 호주에서한번실패를했기때문에정말꼼꼼하게모든내용을읽어보았습니다.  매일업데이트되는승인서, 고객후기들을읽으며나도저렇게되고싶다생각했습니다. 그리고전화로상담도받았구요.  당시 SK 허인령대표님은계약을종용하기보다는많은정보를직접찾아보라고조언해주셨습니다. 현지의이주회사도찾아가보고인터넷을통해많은정보를확인한, 정말확신이들면다시연락하라고하셨습니다.

이후,  제가살던지역에서유명하다는해외이주공사들을찾아다녔습니다.  한국의이주회사들은정말캐나다의  이민에대해매우긍정적이고낙관적으로설명해주었습니다. 캐나다는천국이며이민하는것도매우쉽고(자기들과함께하면), 돈만준비하면모든게그냥되는것처럼저를설득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SK 에서받았던상담은그것과는많이달랐습니다. 이민의현실과실상에대해자세히설명해주셨고, 정말군대다시간다는마음가짐으로와야한다, 캐나다이민쉽지않다, 어렵다, 영주권받기까지고생많이할거다등등현실적인부분을매우냉정하게설명해주셨습니다.

캐나다이민에대해많이알아본, SK 허인령대표님의제대로컨설팅에깊은신뢰를느낀저는각오를단단히하고작년 4월에캐나다로왔습니다.  그리고 , 지금 1안되어서주정부노미니를통과하고연방서류를준비하고있습니다. 호주에있을때도적지않은돈을들여서법무사와업무를진행했습니다. 4년간숱한경험을했었지요. 하지만이번캐나다이민을진행하면서 SK같은회사가있다는것에진한감동을받았습니다.

모든과정에서업무적으로는프로페셔널함을느꼈고,  정적으로는따뜻함과인간적인느낌을받았습니다. 제가비자받으러국경갈때도그랬고, AINP 심사를기다리면서도 SK 직원분들의열정과관심에진심으로감사했습니다.  아직연방심사라는산이남아있지만, SK함께라면두려울것이없습니다. 하시는모든직원분들! 항상감사드리며, 수속부정우선실장님특히! 고생많으셨어요.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4 , Calgary에서 MK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