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제목기러기 엄마의 영주권 도전기.2017-03-14 17:29:56
작성자

애들 학교 때문에 캐나다에 오게된지 어언 10년이 다 되어 갑니다.

유학원 통해서 학교 연결해서 온 경우라 영주권 이런 쪽으로는 생각을 안해봤습니다.

어느날 저희 아이들이 학교에서 미국으로 여행을 가는 일이 생겼는데 애들이 외국인이라 다른 친구들과는 차별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영주권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어린 아이들을 영주권 받게 해주려면 부모인 제가 영주권을 따야 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마침 알고 지내는 언니가 추천을 해줘서 SK 이민회사에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긴가민가 했습니다. 별 경력도 없고 영어도 잘 못하는 제가 영주권을 받을 수 있을거란 기대는 크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허인령 법무사님께서 이렇게 저렇게 계획해주신데로 따라가다 보니까 이렇게 영주권 1차 승인도 받고 이제는 1년 정도 안에 영주권 받을 수 있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아직도 잘 믿기진 않지만 도움 받은 일 생각하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애들 학비도 많이 절약했고 저도 여기서 더불어 살아가는 법도 배우고 집에만 있을 때는 몰랐는데 나가서 사회생활도 하고 그러니까 재미있는 경험도 많이 했습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길어졌는데 요는 저처럼 기회가 있는 분들 놓치지 말고 영주권 도전 해보시라고 추천 드립니다.

기회는 뒤에만 머리가 달려서 지나가면 못잡는다고 하지요. 저와 같은 경우의 분들께서 한번 시도라도 해보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캘거리에서 *준이 엄마 드림.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